21세기 선도 미래도시, "충북혁신도시 덕산읍"
안녕하십니까? 덕산읍장 강상훈입니다.
덕산읍 누리집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덕산읍은 아름다운 자연과 풍요로운 농업, 그리고 첨단산업이 조화를 이루어 농촌과 도시가 어우러져 진천군 발전을 선도하는 상생과 미래의 고장입니다.
12개의 리로 구성된 우리읍은 2019년 7월 1일 덕산면에서 덕산읍으로 승격되었으며, 승격된 이후 지속적인 인구 증가로 2022년 3만 인구를 돌파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덕산읍을 선택한 주민분들의 쾌적한 정주 인프라 조성을 위해 충북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준공, 한천 탐방로 조성 사업 등의 추진과 더불어 도내 학령인구 비율 및 학령인구 증가율 1위의 군 현황에 맞춰 교육․문화․돌봄을 책임지기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 건립, 어린이(가족)특화 공간 조성 사업 등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읍은 2개의 산업단지(신척․산수 산업단지)와 1개의 농공단지(덕산 농공단지)를 기반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천혜의 자연환경과 토양에서 수박, 포도, 멜론, 사과 등의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여 진천군 발전을 선도하고 진천군의 미래가치를 생생하게 실현하는 도시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담은 ‘생생덕산’의 브랜딩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함께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고, 덕산읍의 전 공직자는 주민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며 읍민의 소중한 목소리를 놓치지 않도록 귀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