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설 명절『군민이웃사촌되기운동』참여로 우리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훈훈한 명절을 보냅시다
○우리 군에서는 더불어 잘 사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군민이웃사촌되기운동』을 ‘95년부터 현재까지 24년간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군민이웃사촌되기운동』은 ‘군민 모두가 이웃사촌이 되어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어주는 운동’으로, 우리 이웃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2018년 설명절에도 284개 기관․단체․기업체의 참여로 2,556가정이 따뜻한 명절을 보냈습니다.
○참여방법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전화로 문의 주시면 1:1이웃사촌 결연대상가구를 안내해 드립니다. ※ 각 읍·면에서 선정된 어려운 이웃과 우리 지역 기관‧단체‧기업체‧개인이 1:1 자매결연으로 이웃사촌이 됨 연중수시 또는 명절에 결연가정을 방문하거나 전화통화 등으로 결연가구를 격려해 주시면 됩니다. ※ 물품 전달을 희망하나 사정상 결연가정에 직접 방문이 어려운 분들은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대리전달도 가능합니다.
기부금 영수증(충청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발급)처리를 원하는 경우 아래 전화로 신청 바랍니다. ※ 현물 및 현금: 각 읍·면사무소에 지정기탁신청서 및 관련서류 제출
자세한 내용은 붙임파일 참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