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적 ❍ 코로나19 이후 주요 유통시장으로 주목받는 유튜브 및 라이브커머스를 활용,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중소규모 농업경영체(강소농)의 신판로 개척 지원
추진개요
❍ 운영기간 : 2021. 6 ∼ 11월
❍ 계획인원 : 우수상품 생산 강소농 30명 정도
❍ 주요내용
- 우수상품 생산 강소농 스토리 발굴
- 인플루언서 ‘산적TV밥굽남’이 네이버에서 운영 계획중인 ‘산적곳간’*에 강소농 생산 우수상품 입점, 유튜브 홍보방송 추진(1회/월 정도)
* 산적곳간 : 인플루언서 ‘산적TV밥굽남’이 국내 농산물 등을 홍보·판매하는 쇼핑몰(’21.6월부터 운영 계획)
- 2021년 강소농대전(11.24∼27, 코엑스) 연계 우수상품 현장 특집방송 운영
추진체계 수요 제출 | ⇨ | 상품 추천 | ⇨ | 상품선정·계약 | ⇨ | 판매·홍보 | 판매 희망 상품 (원물, 가공품 등) | 판매희망 상품, 물량, 특징 등 | 상품심사, 계약 | 상품판매, 유튜브홍보 | 시·도 → 농진청 | 농진청 → 산적곳간 | 산적곳간 ↔ 농가 | 농진청, 산적곳간 |
* 판매 수수료(15∼20%) 등은 상품판매채널(산적곳간)과 농가간 직접 협의 예정
신청장소 :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 제출기한 : ’21. 5. 20.(목)
❍ 제출방법 : 전화 문의 (043-539-7522)후 이메일 (flying76@korea.kr) 제출
❍ 제출자료 : ‘산적곳간’ 입점 희망 경영체 및 상품소개서(양식 활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