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3회 진천군 햄스터봇 코딩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10/7(토) 진행된 코딩대회는 진천군 학생을 위한 기회 제공과 지속적인 코딩교육으로 아이들의 사고력 향상,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데 적합한 활동들로 이루어지도록 교육에서 대회까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초등 3-4학년부, 5-6학년부로 나누어 엔트리 프로그램과 햄스터를 이용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어...
|
 |
15차시-햄버거 음식 재료를 비봇을 이용하여 순차적으로 획득하여 빅버거를 만드는 활동
16차시-쓰레기의 종류를 알아보고, 비봇으로 쓰레기를 분리 수거해 버리는 활동
|
 |
11차시 : 내가 좋아하는 꽃을 그리고 비봇을 이용하여 내그림으로 가보는 활동
12차시 : 두팀으로 나누어 꿀카드를 획득해보는 활동
|
 |
15차시-햄버거 음식 재료를 비봇을 이용하여 순차적으로 획득하여 빅버거를 만드는 활동을 한다.
16차시-쓰레기의 종류를 알아보고, 비봇으로 쓰레기를 분리 수거해 버리는 활동을 한다.
|
 |
13차시-칠교 도형을 알아보고, 비봇으로 칠교 도형을 획득하여 다양한 그림으로 꾸며본다.
14차시-우리동네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모습을 알아본 후 비봇으로 움직여 본다.
|
 |
13차시-칠교 도형을 알아보고, 비봇으로 칠교 도형을 획득하여 다양한 그림으로 꾸며본다.
14차시-우리동네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모습을 알아본 후 비봇으로 움직여 본다.
|
 |
9차시-다양한 아이스크림 맛을 획득하고 순차적으로 쌓는 모둠 활동
10차시-해충과 익충에 대해 알아보고, 짝꿍과 비봇이 되어 해충 잡는 활동.
|
 |
11차시 : 내가 좋아하는 꽃을 그리고 비봇을 이용하여 내그림으로 가보는 활동
12차시 : 두팀으로 나누어 꿀카드를 획득해보는 활동
|
 |
11차시 : 내가 좋아하는 꽃을 그리고 비봇을 이용하여 내그림으로 가보는 활동
12차시 : 두팀으로 나누어 꿀카드를 획득해보는 활동
|
 |
7차시 공간에서의 위치와 방향을 알고 비봇을 이용해 꿀벌을 구해보는 활동
8차시 도형이 숨어있는 곳의 자리를 알고 비봇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찾아보는 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