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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회 진천군 햄스터봇 코딩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10/7(토) 진행된 코딩대회는 진천군 학생을 위한 기회 제공과 지속적인 코딩교육으로 아이들의 사고력 향상,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데 적합한 활동들로 이루어지도록 교육에서 대회까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초등 3-4학년부, 5-6학년부로 나누어 엔트리 프로그램과 햄스터를 이용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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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딩의 개념인 순차, 반복, 조건 이야기하기
- 엔트리봇 폭탄 대소동 게임 방법 살펴보기
⦁ 구성물 살펴보기
⦁ 게임 방법 설명 영상 보기
⦁ 카드별로 가진 능력 살펴보기
⦁ 반복하는 카드가 무엇인지 기억하기
- 게임 진행
⦁ 3~4인 구성으로 모둠을 만들어 게임 진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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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구성하기
⦁수수께끼 퀴즈 출제할 주인공 오브젝트 정하기
⦁주인공 오브젝트가 질문하도록 만들기
⦁대답을 기다리고 대답에 따라 다음 퀴즈로 넘어가거나 똑같은 문제를 다시 묻도록 코딩하기
- 소리와 장면 추가하기
⦁대답이 정답일 경우와 오답일 경우 상황에 맞는 소리 추가하기
⦁한문제가 끝나면 다음 문제로 넘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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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딩의 개념인 순차, 반복, 조건 이야기하기
- 엔트리봇 폭탄 대소동 게임 방법 살펴보기
⦁ 구성물 살펴보기
⦁ 게임 방법 설명 영상 보기
⦁ 카드별로 가진 능력 살펴보기
⦁ 반복하는 카드가 무엇인지 기억하기
- 게임 진행
⦁ 3~4인 구성으로 모둠을 만들어 게임 진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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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경
⦁ 계속해서 왼쪽으로 움직이기
⦁ x좌표가 -480보다 작아지면 x좌표 480 위치로 이동하기
- 엔트리봇
⦁ 스페이스키를 누르면 점프하기
⦁ 엔트리가 구름에 닿으면 모든 코드를 멈추기
- 구름
⦁ 무작위의 시간 후에 복제본 만들기
⦁ 복제본 생성시 x좌표 260위치로 이동하기
⦁ x좌표 –240보다 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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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경
⦁ 계속해서 왼쪽으로 움직이기
⦁ x좌표가 -480보다 작아지면 x좌표 480 위치로 이동하기
- 엔트리봇
⦁ 스페이스키를 누르면 점프하기
⦁ 엔트리가 구름에 닿으면 모든 코드를 멈추기
- 구름
⦁ 무작위의 시간 후에 복제본 만들기
⦁ 복제본 생성시 x좌표 260위치로 이동하기
⦁ x좌표 –240보다 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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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차, 반복, 선택에 대해 알아보기
⦁우리의 일과를 순차대로 나열해 보기
- 목적지 찾아가기 프로그램 만들기
⦁엔트리 로그인하기
⦁오브젝트 추가하기
⦁키보드 방향키로 오브젝트 움직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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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경
⦁ 계속해서 왼쪽으로 움직이기
⦁ x좌표가 -480보다 작아지면 x좌표 480 위치로 이동하기
- 엔트리봇
⦁ 스페이스키를 누르면 점프하기
⦁ 엔트리가 구름에 닿으면 모든 코드를 멈추기
- 구름
⦁ 무작위의 시간 후에 복제본 만들기
⦁ 복제본 생성시 x좌표 260위치로 이동하기
⦁ x좌표 –240보다 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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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설명과 종료 알리는 오브젝트
⦁ 말하기 블록을 이용하여 게임 설명하기
⦁ 게임 시작 신호 보내기, 종료 신호 받았을 때 게임 끝내기
- 물풍선
⦁ 시작 신호를 받으면 정해진 시간마다 무작위의 위치에서 복제본 생성시키기
⦁ 바구니에 닿으면 점수 얻기
⦁ 아래쪽 벽에 닿으면 종료 신호 보내기
- 바구니
⦁ 왼쪽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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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경
⦁ 계속해서 왼쪽으로 움직이기
⦁ x좌표가 -480보다 작아지면 x좌표 480 위치로 이동하기
- 엔트리봇
⦁ 스페이스키를 누르면 점프하기
⦁ 엔트리가 구름에 닿으면 모든 코드를 멈추기
- 구름
⦁ 무작위의 시간 후에 복제본 만들기
⦁ 복제본 생성시 x좌표 260위치로 이동하기
⦁ x좌표 –240보다 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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