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읍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진천읍 주민 여러분! 그리고 네티즌 여러분!
저희 진천읍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고장 진천은 사람살기가 전국에서 가장 좋아 예로부터 “생거진천”으로 불리어오고 있는 고장입니다.

우리고장 진천은 사람살기가 전국에서 가장 좋아 예로부터 “생거진천”으로 불리어오고 있는 고장입니다.

지난해 우리군은 ‘수도권 내륙선 광역철도’의 국가계획을 확정짓는 값진 쾌거를 만들어냈습니다. 또한 인구 약 90,650 여명을 달성하며 상주인구 9만 시대를 열었으며, 비수도권 인구증가율 1위, 지방자치 경쟁력 전국 군단위 1위, 주민1인당 지역내총생산(GRDP) 8,961만원을 기록해 10년 연속 충북도내 자치단체 중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우량기업의 입지를 통한 고용률은 4년 연속으로 도내 1위를 달성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노력의 결실을 맺고 지난해에만 2조 4천억원에 달하는 투자유치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민선7기 기간 중 학령인구는 8,926명에서 10,285명으로 15% 가 증가해 전국자치단체 중 6번째로 높습니다. 진천군은 산업, 고용, 주택, 정주여건 등이 선순환 되는 자립적 지역발전 모델을 구축하였습니다.

현재 추진 중이거나 계획 중인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면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진천읍을 중심으로 2025 진천시 건설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은 주민여러분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진천군정에 더욱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를 비롯한 진천읍 직원일동도 군민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 모두 늘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진천읍장 이관희
자료관리 담당자
  • 진천읍 총무팀 이명호 (043-539-8302)
  • 최근 업데이트 : 2022-01-10
출처표시+변경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