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읍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진천읍 주민 여러분! 그리고 네티즌 여러분!
저희 진천읍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고장 진천은 사람살기가 전국에서 가장 좋아 예로부터 “생거진천”으로 불리어오고 있는 고장입니다.

최근 우리군은 역대 최대 상주 인구 88,782명 돌파하여 상주인구 9만 시대 개막을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합계출산율 1,426명(도내 1위), 유·초·중·고 학령인구 비율 12.8%(도내1위) 등을 달성하여 산업, 고용, 주택, 정주여건 등이 선순환 되는 자립적 지역발전 모델을 구축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우량기업의 입지를 통한 취업자수 증가율 전국 시군 4위, 고용률 3년 연속 도내 1위를 달성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노력의 결실을 맺고 5년 연속 투자유치 1조원을 돌파하였습니다. 또한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2년 연속), 시군종합평가 최우수 기관(3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등 정부, 충북도, 연구기관 등으로부터 수상한 기관표창이 총 39건으로 인센티브를 약 11억 6천만원 확보하였습니다.

현재 추진 중이거나 계획 중인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면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진천읍을 중심으로 2025 진천시 건설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은 주민여러분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진천군정에 더욱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를 비롯한 진천읍 직원일동도 군민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 모두 늘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진천읍장 윤혁헌
자료관리 담당자
  • 진천읍 총무팀 오민정 (043-539-8306)
  • 최근 업데이트 : 2021-01-18
출처표시+변경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