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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료서비스헌장

보건의료서비스헌장

  • 1.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안내도우미를 상시 배치(09:00~18:00),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 보건소를 찾아오는 주민이 운전면허, 신체검사 등 절차상 필요한 민원서류의 대서를 요구할 경우 즉시 대서에 임하겠습니다.
  • 3. 시일이 소요되는 검사에 대해서는 민원접수 시 결과가 나오는 정확한 날짜와 시간을 알려 드림으로써 민원인이 두 번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4. 민원인의 전화를 받고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때 1분 이내에 통화내용을 간단히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내용을 다시 설명하는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5. 보건소 전 직원은 군민의 보건과 관련하여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을 인식하여 내부교육을 연 1회 이상 엄격히 실시하여 군민 건강증진에 기여 하겠습니다.
  • 6. 부서별 주요 민원업무를 연 1회 이상 교육하여 담당자 부재중에도 민원처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7. 보건소를 찾는 환자에게 1분 더 자세한 설명을 해 드림으로써 환자의 건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 8. 물리치료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치료하면서 물리치료 전문용어를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치료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 9. 보건소 내소 거동 불편자 및 민원인께서 원하시는 경우에는 간염ㆍ대변ㆍ결핵균검사 및 기타검사 결과를 전화로 결과통보가 가능한 것은 결과가 나온 후 1시간 (근무시간)이내에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10. 방사선 흉부 촬영 시 신속한 촬영으로 민원인의 대기시간을 줄여 드리겠습니다.
  • 11. 급성감염병 발생 징후 발견 또는 신고 접수 시에는 방역기동반이 10분 이내에 출동하여 확산방지 등의 예방조치를 실시하겠습니다.
  • 12. 대량 환자 발생시 1시간 이내에 현장응급 의료소를 설치하여 응급의료 활동을 실시하겠습니다.
  • 13. 질병모니터요원을 선정하여 감염병 감시 및 예방체제를 강화함으로써 감염병 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14. 연중 24시간 감염병 감시대응체계를 운영하여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5. 체력진단실 운영으로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 및 영양상담을 실시하여 주민 건강증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16. 주민에게 영양 및 건강체조교실을 주2회 이상 운영하여 만성질환예방 및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 17. 정신 장애인을 위한 재활프로그램을 주1회 이상 운영하여 완전한 정상인으로 사회에 복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8. 이동순회 진료를 활성화하여 1,000가구 주민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주민의 진료편의와 보건사업의 효율성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9. 저소득층의 건강문제 및 건강위험요인을 파악하여 집중관리군, 정기관리군, 자기역량지원군으로 분류하여 방문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20. 보건소를 찾는 민원이 쾌적한 공간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매주 목요일에 환경정비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21. 치매 걱정없는 진천군 만들기를 위해 치매질환자 조기발견 및 치매예방 ․ 관리교육․홍보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진천군보건소 직원일동은 진천군 보건의료 서비스헌장을 성실하게 실천하는 것은 물론,『진천의 건강지킴이』로써 군민을 더 가까이에서 더욱 정성껏 모심으로써 찾아가는 보건의료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 보건행정과 보건행정팀 이은호 (043-539-7305)
  • 최근 업데이트 : 2016-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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